본문 바로가기
  • PROTECT ME FROM WHAT I WANT
구매&생활 tip

<구매기> 일사 스텐 모카포트 슬란치오(무광). 2인용

by 55도 2023. 11. 22.
반응형

일사 스텐 모카포트 슬란치오(무광). 2인용 구매기.

목차
1. 슬란치오 장단점
2. 구매기
3. 추출방법 및 사용후기
4. 추천여부

 
 
1.장단점
-장점
  스텐레스라 인덕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스텐레스라 세척 및 관리가 편리합니다.
  실리콘 가스켓이라 오래 사용 가능합니다. 
  원두량을 1~2인분으로 조절할 수 있는 펀넬(스트레이너)가 있습니다. 
  모양이 예쁩니다.

-단점
  알루미늄 모카포트 대비 크레마가 잘 생기지 않습니다.

2.구매기

기존에 모카포트가 있어서, 한참 망설였습니다. (일리캡슐,네스프레소,드립세트,비엘라티 모카포트를 갖고 있습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드립커피, 그 중에서도 중약배전 커피를 좋아하고 개성있는 산미를 즐깁니다. 요즘은 좋아하는 폭이 넓어져서 풍성한 향을 가지고 있는 커피라면 가리지 않고 다 좋습니다. 가끔 재미로 모카포트를 마시는데 집에서 인덕션을 사용해서 영 번거롭습니다. 거기에 스테인레스 모카포트가 갖고 있는 특징들이 제 커피 취향과 맞을거 같았습니다. (통상 크레마가 적고 쓴맛이 덜 추출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단종된 스텔라 아리안나 모델(중고)과 고민했는데 구하기 어렵기도 하고, 슬란치오의 오묘한 디자인에 빠져서 결국 일사 슬란치오 모델을 구매했습니다. 볼수록 마음이 듭니다.

스텔라 아리안나
일사 슬란치오. 귀여운데 세련됨


3. 추출방법 및 사용후기

먼저 상하단 분리. 제일 아래칸에 120ml정도 물을 채웁니다. 그 위 거름망에 모카포트 굵기로 간 원두를 가득 채웁니다. (누르지 않고 고루 채움). 사진을 보니 살짝 굵게 갈렸네요. 저거보다는 조금더 가늘게 분쇄해도 좋습니다. 

포트 안 모습. 마감도 깔끔.

상하단을 잘 결합하고 인덕션에 올립니다. 중강불로 셋팅하고 잘 데운 컵을 미리 준비 합니다. 생각보다 금방 커피가 올라옵니다. 치이이 소리가 나면서 추출되기 시작합니다.

대기 중
살짝 늦었네요.

맛은 예상대로 커피 노트와 산미가 아주 잘 표현되면서도 미분이 좀 있어서 오일리합니다. 미분이 싫은 분들은 드립용 필터를 오려서 끼우기도 하시더라구요. 매일이라면 좀 그렇겠지만 가끔 마시는 입장에서는 미분이 나쁘지 않습니다.

빈브라더스. 콜롬비아 엘 살렌시오 핑크버번


자몽류의 강렬한 시트러스가 먼저 확 느껴집니다. 조금씩 식어가면서 내츄럴 가공방식 특징 중 하나인 딸기/체리향에 이어 풍부하고 밝은 포도류의 단맛이 아주 길게 지속 됩니다. 로스터리에서 제공하는 노트(체리, 크림슨적포도,석류) 와 대체로 유사합니다.

드립커피로 마시기는 좀 오래된 원두지만 모카포트 덕분에 맛있게 마실 수 있었습니다.

4.나가며

-추천: 다양한 원두를 여러 추출 방법으로 마셔보는 걸 좋아하신다면.
-비추천: 에스프레소에 가까운 추출을 원하신다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