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ROTECT ME FROM WHAT I WANT
취향(시가,커피,와인,위스키)/와인

Bottega(보테가)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제주 면세점)

by 55도 2024. 7. 19.
반응형

 

제주 면세점에서 구입한 보테가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 2018 시음 후기입니다. 내돈내산.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BDM)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몬탈치노 지방에서 산지오베제 그로소 품종으로 만들어진 와인입니다. 이탈리아 북부의 피에몬테 지방에서 네비올로 품종으로 만들어지는 바롤로 와 함께 이탈리아에서 가장 숙성잠재력이 높은 고급 와인입니다. 

 

브루넬로 디 몬탈치노는 강력한 바디감, 높은 타닌 및 산도를 특징으로 하며, 최소 5년(그 중에서도 최소 2년은 오크 배럴에서)의 숙성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바롤로 와인은 꽤 마셔봤는데 BDM은 처음 마셔보았습니다. 보통 10만원 이상인데 면세점에서 5~6만원 정도로 판매하길래 호기심에 구매해봤습니다. 

 

페어링은 한우, 채소구이, 라끌렛 치즈 와 했습니다. 

 

팔렛트는 레드베리류의 과실향에 바닐라 등의 부드러운 맛이 느껴집니다. 생각보다 바디나 탄닌감은 강하지 않고 적당한 느낌입니다. 전반적으로 버섯, 가죽, 흙향 등이 묻어 있는 독특한 산미가 특히 인상적입니다. 향과 맛이 섬세하고 복합적이어서  재미가 있습니다. 

 

기왕 BDM을 마실거면 좀더 잘 알려진 와인으로 시작해볼 걸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래야 맛도 비교가 되고 차이도 느껴질테니깐요. 식사를 서빙받거나 좀 차분한 음식과 페어링 했다면 좀더 나았을 듯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