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PROTECT ME FROM WHAT I WANT
구매&생활 tip

[구매기] 연기 적은 이와타니 가스버너(CB-MSG-1)

by 55도 2024. 5. 23.
반응형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연기가 적게 나는 이와타니 가스버너(multi smokeless grill)입니다.

가격대는 13~14만원정도이고, 타코야키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크기 : 30.3 X 27.8 X 14(h) / 1.9kg 

 

야외에서 먹을 때야 상관없지만 가끔 집안에서 가볍게 고기나 채소 즉석 구이를 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부엌에서 혼자 고기를 구워서 왔다갔다 하면 사실 정신도 없고, 금방 식기도 하고, 고기 익힘의 취향 차이가 있어서 생각처럼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런 저런 방법을 써보다가 이와타니 가스버너를 사용해봤습니다. 

 

기름은 그릴 사이로 떨어지고 아래에는 물을 채워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장점>


살치살과 표고버섯을 구워보았습니다. 기술적인 부분은 모르지만 코팅이나 팬의 모양, 재질 덕분인지 기본적으로 연기가 덜 나네요. 무엇보다 기름이 구멍으로 잘 빠지기 때문에 기름이 타면서 나는 불쾌한 연기나 냄새가 확 줄어들었습니다. 아무래도 주변에 기름도 덜 튑니다.

 

식탁 위에 놓고 고기를 구울 때 높이가 딱 적당합니다. 가스렌지 위에 프라이팬을 올리면 높이도 높고 아무래도 불안불안한데 이와타니 가스버너는 높이 셋팅이 아주 잘되어 있습니다. 

 

스테이크용이 아닌 일반 두께의 한우나 와규 등심, 채끝, 살치살 등에 적합할 듯합니다. 해보진 않았지만 차돌 같이 아주 얇은 부위도 괜찮을거 같고, 불고기 같이 양념된 고기에도 좋아 보입니다. (삽겸살 같이 한참 익혀야하고 기름 많은 부위는 굳이 해보고 싶지 않네요)

 

 

<단점>

 

단점은 화력이 좀 약하다는 점입니다. 연기가 적게 나게 하기 위해서인듯 한데 시어링을 하기엔 아무래도 아쉽습니다.

3~4명이 둘러앉아 질좋은 고기를 한점씩 맛있게 구워드시는 용이라고 생각하심 적당합니다. 

 

참고하시어 구매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